[내일배움캠프 TIL] 35. UI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2023. 11. 7. 01:07ㆍ내일배움캠프 Unity
[최종프로젝트 7]
오늘 작업은 프로젝트에 쓰일 UI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0. 공용 UI
1. 인벤토리 UI
2. 장비 장착 UI
3. 상점 UI
4. 미니맵 UI
5. 옵션 UI
6. 키 세팅 UI
0. 공용 UI
- Slot UI : 인벤토리, 장비 등 아이템을 담을 모든 슬롯에 적용
- Title UI : 팝업 UI의 헤더 부분에 적용
- Background UI : 팝업 UI의 가장 뒤 배경에 적용
- Button UI : Cancel, Submit등 버튼에 적용
- Content UI : 팝업 UI의 내용의 배경에 적용, Slot 뒤에 주로 배치됨
- Logo UI : 레퍼런스 게임인 The Last Faith를 따라 제작, 밋밋한 배경을 심심하지 않게 하는 역할이자 심볼로 사용
1. 인벤토리 UI
- 공용 UI를 활용, 글씨 색 어울리도록 변경
- 폰트 변경 필요
2. 장비 장착 UI
- 인벤토리와 마찬가지로 공용 UI를 활용
- 로고UI(게임 심볼)이 돋보임
3. 상점 UI
- Content UI가 어울리지 않아 Button UI도 모두 어울리지 않았음. 새로 작업 필요
- Slot UI를 기반으로 상점 아이템 슬롯을 담을 긴 슬롯 이미지 제작
4. 미니맵 UI
- 기존 방식은 크기 변경에 자유롭지 못하고 직관적이지 못하여 미니맵이라는 의의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
- 방의 크기, 생김새를 유추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음
- 현재 위치를 알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음
5. 옵션 UI
- KeySettings 아이콘 클릭시 아래 '5. 키세팅 UI' 팝업
- Sound Settings 아이콘 클릭시 사운드 Mute 기능 추가 예정
6. 키 세팅 UI
- 플레이어가 현재 키 세팅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팀원과 회의 후 추가되는 키도 반영 할 예정
[ 추가할 것 ]
- 아이템 사용 팝업
- Title
- Cancel 버튼
- Confirm 버튼
- 퀵슬롯 리스트
- Title
- Slot - Slot UI 이미지로 변경
- 캐릭터 스택 팝업
- 현재 진행률 0%
- 플레이어 담당자와 상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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