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 37. 아이템과 플레이어를 연결하기
2023. 11. 7. 23:31ㆍ내일배움캠프 Unity
[최종프로젝트 9]
오늘 작업은 필요한 이미지를 추가로 제작하고 아이템과 플레이어를 연결한다.
추가로 아이템이 가지는 요소를 늘리고 캐릭터 스탯창을 제작한다.
1. 아이템 이미지 추가, 기존 이미지 수정
2. 아이템 SO가 가지는 요소 추가
3. 아이템 사용 및 장착시 플레이어에 영향
4. 캐릭터 스탯 팝업 UI 제작
5. 프로토타입씬 머지
1. 아이템 이미지 추가, 기존 이미지 수정
- 아이템 이미지 추가
- 테스트 아이템 이미지 제작
- 도트 게임이니 픽셀화한 이미지도 추가 제작
- 회의 결과는 둘 다 괜찮다 → 우선 벡터 이미지로 진행
- 기존 이미지의 색감 변경
- 맵 디자인, 게임 컨셉에 어울리도록 변경
2. 아이템 SO가 가지는 요소 추가
- 공격 범위, 공격 속도, 무게 변수를 추가
- 무기 변경시 단순히 공격력 변화뿐 아니라 다양한 변화를 줘 경험을 풍부하게 함
- 장비 아이템에 무게를 가지게 해 플레이어가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에 제한을 둠. 버틸수 있는 무게를 초과하면 이동속도 감소, STR 이나 MaxHP 등 특정 스탯을 올리면 무게 제한도 늘어나는 방식
3. 아이템 사용 및 장착시 플레이어에 영향
- 소모 아이템 사용
- Hp힐링 포션 - 플레이어 체력 회복, 초과분은 사라짐
- Stemina 힐링 포션 - 플레이어 스테미나 회복
- 장착 아이템 장착, 해제, 변경
- 장착 및 해제시 플레이어가 가지고있는 Equipment에서 type과 일치하는 장착아이템을 장착 및 해제
- 장착 아이템이 변경될 때 플레이어의 스탯 변경(장착시 +, 해제시 -)
4. 캐릭터 스탯 팝업 UI 제작
- 현재 캐릭터의 상태를 보여줌
- grouStat버튼 클릭시 레벨업 하여 얻은 포인트를 사용해 메인스탯을 증가시키는 창이 나옴
5. 프로토타입씬 머지
- 프로토타입 씬에서 모든 기능 동작하도록 합침
- 좌클릭시 공격하는 메서드를 실행하기 때문에 모든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문제 발생
- 팝업창이 열려 있지 않으면 공격 실행, 팝업창이 열려있으면 버튼을 클릭할 수 있도록 Attack() 메서드 수정
[ 추가할 것 ]
- 맵에 세이브 포인트 표시 및 선택 가능
- 실시간 현재 위치를 몰라도 대략적인 위치를 유추하기 쉽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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