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 38. 캐릭터 스탯 UI
2023. 11. 8. 23:41ㆍ내일배움캠프 Unity
[최종프로젝트 10]
오늘은 캐릭터 스탯창의 요소들과 캐릭터의 스탯을 연결하고 포맷에 맞게 표시한다추가로 프로토타입 완성을 위해 아직 수정하지 않은 이미지를 추가해주었다.
0. UI폰트 한글로 변경
1. 스탯창 제작
2. 캐릭터 스탯과 데이터 연동
3. 레벨업시 스탯 추가
4. UI 이미지 추가
0. UI폰트 한글로 변경
-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에 들어가 원하는 폰트를 소스로 SDF파일을 제작한다.
- Atlas Population Mode를 Dynamic으로 변경해줘야 한글로 사용이 가능하다.
1. 스탯창 제작
- 스탯창 UI이미지 변경
- Text 오브젝트 배치
2. 캐릭터 스탯과 데이터 연동
- 일반능력, 공격능력, 방어 및 특스능력으로 나누어 관리
- 이동속도, 스테미너, 경험치 등 소수점 1자리, 2자리만 표시 같이 제한을 두기 위해 문자열 보간 형식을 사용(ex. N:0, F:2)
3. 레벨업시 스탯 추가
- 스탯창 아래쪽 growStat 버튼을 누르면 스탯을 강화할수 있는 창이 나온다.
- +버튼을 누르면 포인트를 소모해 특정 스탯을 강화할수 있다.
4. UI이미지 추가
- 아이템 사용 팝업 변경
- 내용에 효과를 연결해주었으며 아이템 타입에 따라 (장착/사용)문구가 다르게 나오도록 수정
- 아이템 사용리스트UI 변경
- 게임 분위기에 맞게 변경
- Map에 세이브 기능 추가
- 맵의 세이브 포인트를 선택해 해당 위치로 이동
'내일배움캠프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TIL] 40. 중간발표 자료 정리 (0) | 2023.11.10 |
---|---|
[내일배움캠프 TIL] 39. 게임 최적화 (1) | 2023.11.10 |
[내일배움캠프 TIL] 37. 아이템과 플레이어를 연결하기 (0) | 2023.11.07 |
[내일배움캠프 TIL] 36. 중간 점검, 코드 리팩토링 (0) | 2023.11.07 |
[내일배움캠프 TIL] 35. UI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0) | 2023.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