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Unity_8기) TIL 15일차

2023. 8. 31. 10:08내일배움캠프 Unity

오늘 학습한 것 : 팀 과제(텍스트 RPG)를 제작

1. 레벨업 기능

2. 보상 추가

3. 아이템 적용

4. 회복 아이템

5. 스테이지 추가

 

풀이 방법

1. 레벨업 기능 : 플레이어의 정보를 담는 Character 클래스에 LevelUp() 함수를 제작했다.

    레벨업 함수에선 공격력과 방어력이 오르며 레벨이 1 증가하고 최대 경험치양을 증가시키며 초과된 경험치를 구현했다.

    '승리할 때'를 기점으로 실행되며 처치한 몬스터의 레벨의 합을 획득 경험치로 바꾸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2. 보상 추가 : DropItem() 함수를 제작하여 무작위 아이템을 무작위로 생성하도록 했다.(1개 ~ 몬스터 갯수)

3. 아이템 적용 : Item 클래스 제작, <List> 구조로 제작해 인벤토리에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 아이템 버리기 등 구현

    던전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리스트에서 제공하는 Add 함수를 사용

4. 회복 아이템 : Potion 클래스 제작 (Item : 장비 아이템 / Potion : 소비아이템으로 나눠서 관리)

    Hp 회복 기능과 Mp 회복 기능 구현

5. 스테이지 추가 : 몬스터 생성 함수에서 stageLevel에 따라 마릿수와 몬스터 종류를 결정함. stageLevel은 몬스터를 모두 

    처리하고 DisplayVictory() 내부에서 증가한 뒤 새로운 몬스터를 생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