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 42. Web 빌드

2023. 11. 27. 02:07내일배움캠프 Unity

오늘은 최종 프로젝트 배포에 앞서 웹에 배포하기 위한 빌드 방법과 주의할것들을 알아볼 것이다.

 

1.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

2. 웹으로 출시하기

 

1.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

  • Build Settings
    • File > Build Settings를 열고 WebGL 선택
    • Switch Platform 버튼 클릭 - 플랫폼을 WebGL로 변경
  • PlayerSettings 설정
    • PlayerSettings 창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
    • Company Name, Product Name, Package Name 등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Splash Image

  • Other Settings

  • Publishing Settings
    • Compression Format - Disabled

  • Build

- 빌드 로그 분석 - (콘솔창에서 Open Editer Log를 클릭해 빌드 로그를 분석할 수 있다.)

 

2. 웹으로 출시하기

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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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1. 깃허브에 새로운 Repository를 만든다.
  2. 빌드에서 나온 파일들을 업로드 한다.
    •   
  3. Settings 탭으로 이동한다.
  4. Pages
  5. 적용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웹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6. Error

 

Itch.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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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ch io

  1. https://itch.io/ 접속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들 중 Upload new project 선택
  3. 각 칸에 알맞게 작성, 우측 사각형에는 커버 이미지 등록
  4. Kind of project는 5개 중 HTML로 선택
  5. 가격은 기부, 구매, 무료 중 선택 가능
  6. 게임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는 칸, 유튜브 링크나 사진등 첨부
  7. 업로드 후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우선 Draft로 설정
  8. 모두 작성했다면 빌드 파일 업로드
  9. html 파일을 포함한 3개의 파일을 확인후 폴더 전체를 압축
  10. 다시 사이트로 돌아와 Upload files 버튼으로 압축한 파일을 업로드
  11.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표시됨
  12. 페이지 제일 아래의 Save & view page 버튼을 누르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