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 44. 버프 시스템

2023. 11. 27. 02:59내일배움캠프 Unity

[최종프로젝트 14]

아이템을 관리하며 UI를 현재의 팝업 UI에서 전체화면 UI로 바꿀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

아이템이나 플레이어 정보 등 담을 정보가 많기 때문에 팝업도 여러개를 동시에 켜게 되고 화면이 많이 어지러워 지는 단점이 있다. 또 전체화면 UI로 관리하게 되면 UI를 켰을때 카메라를 잠시 꺼 렌더링 비용을 줄일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UI는 이후 시간이 남을때 한번에 변경할 예정이다.

 

1. 아이템 버리기

2. 인벤토리 소울 관리

3. 포션 - 충전형 포션으로 변경

4. 퀵슬롯 사용(단축키 클릭)

5. 버프 시스템

+ 이후 할것 - 무기 강화(속성 부여), 스킬 사용

 

 

1. 아이템 버리기

  • 아이템 클릭시 나오는 Item Use Panel(아이템 사용 여부 결정) 팝업창에서 아이템 버리기 기능 구현
  • 소비아이템일 경우 몇개나 버릴것인지 묻기
  • 장비아이템일 경우 진짜로 버릴것인지 묻기

 

2. 인벤토리 소울 관리

  • 인벤토리에서 보유중인 소울 확인 가능
  • 몬스터 처치시 소울 드랍 됨
  • 소울 획득시 인벤토리의 소울 증가

 

3. 포션 - 충전형 포션으로 변경

  • 현재 포션 시스템은 개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 소비아이템 형식
  • 소울(돈)만 많다면 한번의 모험에 몇개든 가져갈수 있다는 특징
  • 소울라이크가 추구하는 특징과 맞지 않다고 판단되어 충전형 포션으로 변경
  • 한번의 모험에서 회복능력에 제한을 두어 난이도를 상향

 

4. 퀵슬롯 사용(단축키 클릭)

  • 단축키로 퀵슬롯에 있는 아이템 혹은 스킬을 사용하도록 변경
  • 아이템일 경우 즉시 사용
  • 스킬일경우 플레이어가 보고있는 방향으로 스킬 사용

 

5. 버프 시스템

  • 버프 아이템 사용시 일정 시간동안 버프 사용
  • 버프 스킬 사용시 일정 시간동안 버프 사용
  • 버프 아이콘 등록 및 시간을 어떻게 보여줄지?(시간을 써줄지 써주진 않고 끝날때 쯤(10초 전) 점멸할지)

 

+ 이후 할 것

  • 무기 강화(속성 부여 등)
  • 스킬 사용(에셋 구하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 기존 기능에 추가해야할 기능이 있다면 추가하며 코드 리팩토링
  • 전체화면 UI 제작

 

 

 

- 사진과 함께 다시 게시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