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 44. 버프 시스템
2023. 11. 27. 02:59ㆍ내일배움캠프 Unity
[최종프로젝트 14]
아이템을 관리하며 UI를 현재의 팝업 UI에서 전체화면 UI로 바꿀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
아이템이나 플레이어 정보 등 담을 정보가 많기 때문에 팝업도 여러개를 동시에 켜게 되고 화면이 많이 어지러워 지는 단점이 있다. 또 전체화면 UI로 관리하게 되면 UI를 켰을때 카메라를 잠시 꺼 렌더링 비용을 줄일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UI는 이후 시간이 남을때 한번에 변경할 예정이다.
1. 아이템 버리기
2. 인벤토리 소울 관리
3. 포션 - 충전형 포션으로 변경
4. 퀵슬롯 사용(단축키 클릭)
5. 버프 시스템
+ 이후 할것 - 무기 강화(속성 부여), 스킬 사용
1. 아이템 버리기
- 아이템 클릭시 나오는 Item Use Panel(아이템 사용 여부 결정) 팝업창에서 아이템 버리기 기능 구현
- 소비아이템일 경우 몇개나 버릴것인지 묻기
- 장비아이템일 경우 진짜로 버릴것인지 묻기
2. 인벤토리 소울 관리
- 인벤토리에서 보유중인 소울 확인 가능
- 몬스터 처치시 소울 드랍 됨
- 소울 획득시 인벤토리의 소울 증가
3. 포션 - 충전형 포션으로 변경
- 현재 포션 시스템은 개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 소비아이템 형식
- 소울(돈)만 많다면 한번의 모험에 몇개든 가져갈수 있다는 특징
- 소울라이크가 추구하는 특징과 맞지 않다고 판단되어 충전형 포션으로 변경
- 한번의 모험에서 회복능력에 제한을 두어 난이도를 상향
4. 퀵슬롯 사용(단축키 클릭)
- 단축키로 퀵슬롯에 있는 아이템 혹은 스킬을 사용하도록 변경
- 아이템일 경우 즉시 사용
- 스킬일경우 플레이어가 보고있는 방향으로 스킬 사용
5. 버프 시스템
- 버프 아이템 사용시 일정 시간동안 버프 사용
- 버프 스킬 사용시 일정 시간동안 버프 사용
- 버프 아이콘 등록 및 시간을 어떻게 보여줄지?(시간을 써줄지 써주진 않고 끝날때 쯤(10초 전) 점멸할지)
+ 이후 할 것
- 무기 강화(속성 부여 등)
- 스킬 사용(에셋 구하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 기존 기능에 추가해야할 기능이 있다면 추가하며 코드 리팩토링
- 전체화면 UI 제작
- 사진과 함께 다시 게시할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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